9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 명단발표 중계정보!
목차
- 9월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 및 명단 소개
- 중계 정보
- 클린스만 감독의 생각과 선택에 대한 반응
- 아시안게임과의 선수 차출 조율
오는 9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웨일스와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이를 앞두고 국가대표팀의 명단이 최근 발표되어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9월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 및 명단 소개
- 경기일정
- 9월 8일 웨일스와의 경기는 카디프의 카디프스타디움에서 20:00 현지시간에 킥오프 될 예정입니다.
- 9월 13일 사우디아라바이와의 경기는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19:30 현지시간에 킥오프 될 예정입니다.
- 출전 선수 명단 소개
- 공격수 :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시티)
- 중앙 미드필더 : 문선민(전북현대), 박용우(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 양현준(셀틱), 이동경(울산현대), 이순민(광주FC), 이재성(마인츠05), 홍현석(헨트), 황인범(올림피아코스), 황희찬(울버햄튼)
- 수비수 : 강상우(베이징 궈안),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울산현대), 김주성(FC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설영우(울산현대), 안현범(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정승현(울산현대)
- 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김준홍(김천상무), 조현우(울산현대)
이번 명단에서는 기존 핵심 선수들은 물론, 여러 신예 선수들도 대거 발탁되어 다가오는 경기에서 그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예 선수들의 성장과 합류로 팀 내 경쟁력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보여 팬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의 국가대표팀 경기는 그 결과뿐만 아니라, 어떠한 전략과 팀워크로 경기를 이끌어갈 것인지가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생각과 선택에 대한 반응
선수 명단 발표와 함께 여러 팬들과 전문가들의 반응도 이어졌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부상으로 인한 제외는 아쉬울 수밖에 없었으며, 조규성, 오현규 선수의 부상 및 황의조 선수의 출전 시간 부족 등도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21~22K리그 득점왕이자 올 시즌 13골을 기록하며 득점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 주민규 선수의 엔트리 제외 또한 축구팬들에게 의아한 결정으로 지적되었으며 전임 감독이었던 벤투호의 황태자였던 나상호 선수 또한 엔트리 제외됐으며 최근 오현규 선수가 속해있는 셀틱으로 이적한 신예 양현준 선수가 나상호 선수의 빈자리로 대체 대체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시안게임과의 선수 차출 조율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과의 선수 차출 조율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아시안게임 선수 대표팀에서 3명의 선수를 차출, 국가대표와의 합류가 결정됐습니다.